자주 묻는 질문(FAQ)

Q [APP] PC에서 챗봇을 이용할 경우 바로가기가 안되요.
A
아이알리미 앱은 휴대폰 전용 앱으로, PC 카카오톡에서 챗봇을 이용하실 경우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제이티통신 홈페이지 FAQ로 연결됩니다.
앱 연동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휴대폰에서 챗봇을 실행해주세요.
Q [학부모민원] 아이가 학교에 갈 때 등·하교 문자수신이 잘 되지 않아요.
A
학부모님께서 자녀의 책가방에 단말기가 2개 모두 착용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특히, 고리형 단말기가 가방 밖에 움직임이 있도록 착용시켜 주세요. 그리고, 자녀를 차량을 이용하여 등·하교 시키실 경우에는 문자누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그림이 그려져 있지 않은 계란형 단말기는 호신용경보기이며, 등·하교 문자수신 기능과는 별개의 단말기입니다.
고리형 단말기는 책가방 바깥 그물망에 넣어 두면 전파 방해로 문자수신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학부모민원] 이용료 입금은 어떻게 하나요?
A
아이알리미 앱 - 자녀정보 에서 유무료 여부, 사용료, 입금계좌, 사용기간 등의 요금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앱 알림으로도 안내드립니다.
Q [학부모민원] 입금안내문자를 받지 못했어요.
A
위의 방법으로 앱 요금정보를 확인해주시고 앱 사용이 어려우실 경우에는 휴대폰 스팸 메시지 함을 확인해주세요.
발송 내용에 계좌번호가 들어가 있어 가끔 스팸메시지로 걸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안에도 없을 경우 사용하시는 통신사에 연락하여 대표번호(1644-4265)번의 문자가 들어올 수 있도록 요청해주세요.
Q [학부모민원] 앱을 설치한 뒤로 카카오알림톡이나 문자가 오지 않아요.
A
앱 설치시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면 앱 팝업으로 알림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앱으로 수신이 어려울 경우(음영지역, 데이터 수신불가 등)에만 1분 뒤 카카오알림톡으로 전환하여 수신됩니다.
카카오톡이 설치되지 않으셨거나 카카오톡 사용도 불가할 경우에는 문자로 전송됩니다.
Q [학부모민원] 앱을 들어가면 확인이 되는데 알람이 울리지 않아요.
A
이런 경우 앱이 오래 켜져 있으면 배터리 소모를 막기위하여 일어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뒤로가기나 열어본 페이지 닫기 등을 눌러 앱을 완전히 닫아주시고 다음 알림이 정상적으로 오는지 확인해주세요.
이와같이 한 후에도 알림이 안 올 경우, 핸드폰 설정 - 배터리 메뉴에서 아이알리미 앱을 절전 예외 앱으로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Q [교육기관-초등학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A
관리자 선생님을 제외한 아이디는 학교 안심알리미 담당선생님이나 스쿨메신저 관리지 선생님께 비밀번호 초기화 를 요청해주세요.
관리자 선생님의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고 본인 확인 후 안내드립니다.
Q [교육기관-초등학교] 주소록 업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A
1. 학생주소록 샘플양식과 개인주소록 샘플양식을 바꿔 작성하지 않으셨는지 확인해주세요. 각각의 양식이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2. 숫자를 입력하는 란에 글씨가 있거나 수식이 들어가있지 않은지 확인해주세요.
3. 주소록 파일은 반드시 '엑셀' 형식으로 저장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업로드 됩니다.
※ 한셀 파일 확장자(.cel)) 이나 엑셀파일 중 확장자(.xlsx)는 등록되지 않습니다.
※ 확장자 확인방법 : 파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속성 - 파일형식에서 확인.
※ 확장자 변경방법 : 다른이름으로 저장 - 파일형식 - 엑셀97-2003년 통합문서 형식으로 저장 후 등록
Q [교육기관-초등학교] 학생주소록 번호수정 및 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A
문자전송 - 학생주소록등록 - 연락처 검색란에 학생명이나 핸드폰 번호(하이픈 제외) 입력 후 엔터 - '수정/삭제' 버튼 누름 - 하단 박스에 학생정보가 뜨면 수정이 필요한 경우 수정 후 '연락처 수정' 클릭 또는 삭제시 '연락처 삭제' 클릭